생활정보

맥북 싸게 사는법 신한카드 유예 할부 프로그램 vs 쿠팡 카드 할인 비교

 




 

 

맥북 싸게 사는법

노트북 중 고가 제품 중에 하나인 맥북 기본 모델인 맥북에어가 130만원 대부터 시작하여 맥북프로 16인치 풀옵션의 경우 천만원 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비싼 맥북 제품을 싸게 사는 방법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아보려 하는데요.

 

오늘은 특히 할부로 구매할 때 애플 공식 홈페이지 할인과 신용카드 유예 할부, 쿠팡 맥북 할인 정보 등에 대해 비교해 합리적인 맥북 구매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맥북-싸게사는-법
맥북 할부 구매 2가지 방법에 대한 소개

가격 비교에 사용되는 제품은 맥북프로 M3 기본 칩에 1TB의 저장용량 그리고 16GB의 메모리 구성 제품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 가격은 293만 원이고 교육 할인 8%를 받을 수 있는 경우 269만 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맥북 싸게 사는법 – 유예 할부

맥북 카드 할부 신한카드 금융 프로그램 중 맥북을 유예 할부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유예 할부를 이용하면 유예 금액을 제외한 금액에 대해서만 월 할부금이 나가므로 매월 할부금이 저렴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신한 App카드를 발급 받아 이용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맥북 외에 아이폰 또한 유예할부가 가능한대 카드 1장당 1대만 신청이 가능하고, 맥북 구매 매장은 프리스비, 하이마트 등 지정된 오프라인 리셀 매장에서 구매할 경우에 해당됩니다.

 

맥북-싸게사는-법-신한카드-할부
신한카드 맥북 유예 할부 프로그램 설명

 

카드 한달 30만 원 카드 실적 달성 시 할부로 발생되는 이자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있습니다.

  • 할부 기간 – 24개월
  • 한달 할부금(실적 미충족) – 83,000원(약9만9천 원)
  • 청구 유예 금액 – 약 93만원
  • 실적 달성 기준 총 비용 – 293만 9천 6백원

 

실적 미달성 할부금의 경우 이자는 잔여 할부금에서 발생되기 때문에 매달 금액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유예된 금액에 대해서는 할부 기간 종료 시 일시 청구되는데, 사용 중인 기기를 반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맥북 싸게 사는법 – 쿠팡 카드 할인

쿠팡은 애플의 공식 온라인 리셀 쇼핑몰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며 신용카드 장기 무이자 할부 등을 지원해 주고 있는데요. 쿠팡에서 맥북 구매 시 눈여겨봐야할 사항은 쿠팡와우 회원 전용 신용카드 할인 혜택입니다.

 

할인율이 한때는 많을 때는 10% 정도로 할인 폭이 큰 편이어서 장기 무이자 할부와 같이 적용한다면 맥북을 싸게 살 수 있었는데 요즘에는 어쩌다 가끔 5% 정도 하는 수준으로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기본적으로 할인된 제품 가격에 추가로 카드 할인을 받기 때문에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카드 할인은 상시로 하는게 아니어서 스팟성으로 별도의 공지 없이 진행되는데, 할인 혜택 제공이 자주 있는 편이어서 쿠팡에서 구매할 때는 바로 구매하기 보다는 카드 할인 혜택이 제공될 때를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 쿠팡 판매 가격 – 263만7천 원
  • 카드 추가 할인(5%기준) – 131,850원
  • 할부 기간 – 22개월
  • 한달 할부금 – 11만 3천원

 

 

맥북 싸게 사는법 비교 결론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할부 유예 프로그램이 한 달 할부금이 몇만 원 적고 2년 뒤 다시 매입해 준다는 조건이 있긴 하지만, 기본적인 출발 시작 가격이 쿠팡의 할인된 가격과는 차이가 좀 나는 편입니다.

 

중고 시장에서 맥북 제품은 감가가 심한 제품도 아니기 때문에 매입해 주는 서비스가 그리 큰 메리트로 와닿지는 않는데요.

 

공식 홈페이지의 학생 할인보다 쿠팡에서 카드 할인 폭이 클 때 구매하는 게 맥북 제일 싸게 사는 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