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릴 하이브리드 3.0 후기 쿠폰 가격 편의점 구매 방법 3.0 모드 기능과 2.0 비교

릴 하이브리드 3.0 후기 출시된지 두달 정도되었는데요. 온라인 구매에 이어 편의점까지 판매를 개시했습니다. 쿠폰 등 구매 관련 정보와 3.0 소개 및 편의점 구매 후 쿠폰 및 가격 정보와 2.0 기기와 비교 후기 올려드립니다.

릴 하이브리드 3.0 소개

릴 하이브리드 3.0 제품은 KT&G에서 출시한 궐련형 담배 중의 한 종류입니다. 흔히 전자담배라고 하는데요.

기기에 비해 조금 커보이는 3.0 박스
릴하이브리드3.0-제품

우선, 전자담배를 작동 방식 별로 구분해 보면 아래와 같을 텐데요.

  • 1세대 – 액상을 충전해 액상만 흡입해서 피우는 전자담배(일반적인 전자담배 가게에서 판매하는 기기)
  • 2세대 – 전용 담배를 기기에 끼워 열을 가열해 찌는 방식으로 피우는 전자담배(아이코스, 릴솔리드, 던힐 글로 등)
  • 3세대 – 전용 담배 및 액상 카트리지를 같이 끼워 찌는 것과 액상을 혼합(하이브리드)한 방식으로 피우는 전자담배(릴 하이브리드)

기기 색상은 옐로, 레드, 실버, 블랙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릴_하이브리드_3.0-색상
총 4가지 색상으로 판매되는 3.0

릴 하이브리드 3.0은 맨 마지막 3세대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2세대의 단점으로 꼽히는 특유의 찐 냄새와 연무량이 적은 단점을 보완하여, 찐 냄새가 없으며 연초보다 강한 타격감과 연무량이 많아 국내에서 제일 인기 있는 전자담배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릴 하이브리드 3.0 구매

릴 하이브리드 3.0 제품은 첫 출시 당시에는 릴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스토어 릴미니멀리움에서만 판매를 했었는데 편의점에서도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릴하이브리드3.0-기기
제품 출시 초창기라 기기 구매가 쉽지는 않은 편

쿠폰 구매

릴 제품은 제값 주고 사면은 바보 소리 들을 정도로 쿠폰으로 구매하는 게 할인받아 구매하는 게 정석처럼 되었는데요. 현재 글 작성 시점인 릴 하이브리드 3.0의 경우 쿠폰이 없습니다.

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릴 쿠폰 다운로드시 정가 8만8천 원 기기를 6만8천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 기기를 반납하고 보상판매 경우 쿠폰 구입가보다 1만 원 저렴한 5만 8천 원에 구매할 수 있는데요. 편의점을 통해서는 보상판매가 힘들며, 릴 서비스센터 및 릴 공식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현재 공급도 부족한 상황에서 굳이 할인해서 판매할 이유가 없는 건 당연하겠지만, 정가 그대로 사려고 하니 뭔가 손해 보는 느낌이 좀 났었습니다.

최신 기기가 아니어도 상관없다 하면, 궁극적인 카트리지를 이용한 동일한 방식의 릴 하이브리드 2.0기기는 6만 9천 원에 구매(온라인몰 한정)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릴 하이브리드 3.0 후기

릴 하이브리드 3.0 후기 저는 레드 색상으로 구매했습니다. 언박싱 해보니 구성품은 본체와 설명서 크리닝 키트와 충전 케이블이 들어가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환경 보호 차원인지 원가절감 차원인지 충전 어댑터는 제외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기기 사용은 전반적으로 2.0과 같아서 이전 기기를 사용했다면,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할 것 같아요. 그래도 버전업했으니 2.0의 단점으로 꼽히던 기기 내구성(잦은 메인보드 고장) 배터리와 품질 등은 상당히 좋아졌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릴하이브리드3.0-패키지구성
충전 어댑터는 안주는게 언제부터인지 유행이 된 것 같아요.

릴 하이브리드 3.0을 2.0과 비교하며, 달라진 점 및 특징 등을 정리해 보려고 하는데요.

사용 모드 기능

릴 하이브리드 2.0에는 없는 기능인 사용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3가지 모두 시연해 봤는데, 극적인 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미묘하게 차이가 있긴 하여 본인에게 맞는 모드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작지만 선택의 폭을 좀 넓힌 느낌입니다.

  • 스탠다드 – 기존 2.0과 동일한 기본적인 사용 방식
  • 클래식 – 연무량은 보통인 반면, 전용 스틱에 더 강한 열을 전달하여 타격감이 강하고 더 강한 맛을 내게 합니다.
  • 캐주얼 – 타격감은 보통인 반면, 연무량이 기존 모드보다 많아집니다.

일시정지 기능

기존에는 스틱을 꼽고 예열을 거친 후 사용이 가능해지면, 4분 동안의 사용시간 or 14번의 사용 등을 거치면 자동으로 종료가 되어 중간 정지 기능이 없었는데요.

이번 릴 하이브리드 3.0에서는 일시정지 기능이 생겨, 사용 중 기기 버튼을 2번 연속으로 눌러주면 일시정지가 되고, 다시 흡입하면 시작하게 됩니다.

고속충전 지원

3.0에서는 고속 충전이 지원되어 더욱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데요. 2.0에서는 고속 충전 케이블을 이용하면, 충전 자체가 안되던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기기 배터리가 없고 담배는 피우고 싶을 때 빠르게 충전해서 대기 시간을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릴하이브리드3.0-2.0-비교
옵션 기능 추가외에 별로 달라진건 없습니다.

무음 및 기타

스틱을 꼽아 예열을 시작하거나 사용 시작 및 사용 끝 등을 알릴 때 매번 진동이 발생하는데, 이번 신제품에서는 무음 모드가 존재합니다.

큰 의미는 없지만, 기존 단색 디스플레이에서 컬러 디스플레이에 사용 시 애니메이션 효과 등이 추가되었네요.

릴 하이브리드 보증기간

릴 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한 결과 릴 하이브리드 기기 보증기간은 1년6개월의 보증기간을 제공하는데요. 이 보증기간 내 기기 고장시에는 언제든지 수리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보증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는 수리 지원이 불가능하며, 유상으로도 수리할 수 없다고 합니다.

릴 하이브리드 3.0 탄맛 서비스센터 as 후기

릴 하이브리드 3.0 후기 결론

릴 하이브리드 2.0을 사용 중이라면, 굳이 3.0으로 바꿀 필요는 없어 보이는데요. 어차피 부가 기능을 제외한 기본 기능인 흡연은 동일한 형태이며, 옵션만 추가된 걸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가 아닌 일반 궐련형 전자담배 혹은 연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기변하여, 담배 냄새로부터 해방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최대 장점은 흡연 후 담배냄새가 나지 않는것과 개인차가 있겠지만 타격감이 강한것 이 두가지만으로도 기변할 이유는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쿠팡-노트북-스마트폰-선풍기

2 thoughts on “릴 하이브리드 3.0 후기 쿠폰 가격 편의점 구매 방법 3.0 모드 기능과 2.0 비교

  • 저도 이번에 하나 장만했는데 캐주얼모드가 개인적으로 맘에 듭니다.
    연무랑도 좋고 예열도 빨라서 자주 쓰네요.

    댓글달기
    • 예열이 빠른건 몰랐는데 덕분에 알게되었네요.ㅎ

      저는 개인적으로 2.0이 타격감이나 연무량이 더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느낌상인지는 모르겠는데 3.0이 카트리지가 더 빨리 소모되는 느낌이 드네요….

      댓글달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